우리 모두 열심히 운동해야 할 듯 하네요~


치매를 예방하는 데에 운동이 좋다고 하네요.~

우리모두 열심히 운동해야 겠네요 ^0^;;



영국 케임브리지대 연구팀이 치매의 진행을 촉진 시키는 요소로 아래 4가지를 꼽았네요.

  • 운동부족
  • 흡연
  • 우울증
  • 두뇌 훈련 부족

미국, 유럽 등 선진국 치매환자들이 운동이 부족하다고 나타났다고 하네요. 아직 명확한 근거는 없지만 운동부족이 치매에 안좋은 요소라고 추측하는 정도인 듯 하네요.
사이먼 리들리 영국 알츠하이머연구소 박사는 "치매를 막을 방법이 현재로선 없지만 최근 치매환자가 급증한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는 운동 부족"이라며 "미국 유럽 등 선진국 치매환자를 조사해보면 운동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Reference


  1. 치매 생활습관만 바꿔도 예방 3명 중 1명은 운동 부족,  2014.07.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