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감으로 홍시 만드는 법



저희 농장에 대봉감이 나온 기념으로,

대봉감으로 홍시 만드는 법을 정리했어요~^^




대봉감을 홍시로 만드는 방법

  1. 항아리나 박스에 신문지를 깔고
  2. 덜 익은 것은 아래로 붉은 것은 위로 오게 배치
    (그런데, 익으면서 뭉개질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위로 쌓지 않는 것이 좋아요~)
  3. 신문지나 한지로 위에 덮고,
  4. 뚜겅을 닫습니다.
  5. 씻지않은 감 그대로 놓으세요

10~20일 후부터 홍시가 먼저 된 것 부터 드시면 됩니다.

따뜻한 곳일 수록 빨리 홍시가 돼요~

옛날 시골에서는 햇빛이 들지 않는 음지에 항아리를 두고 겨울 내내 홍시를 만들어 먹었다고 하네요~


아이스 홍시

90% 정도된 홍시를 랩이나 호일로 싸시고,
냉동실에 보관하세요


밀폐된 용기 사용

밀폐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대봉감이 따뜻한 실온에 그냥 둬도 익기는 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공기와 접촉하는 시간도 많아져서 말라버린다고 하네요. 그래서 밀폐용기를 사용해서 공기와 접촉을 줄인다고 하네요.


여기보시면 사과를 이용해서 빨리 숙성시키기도 하네요~ 사과를 이용해서 1주일 정도면 된다고 하네요.






[키워드] 대봉홍시 / 대봉감 판매 / 대봉감 파는 곳 / 제주 대봉시 / 제주 대봉감  / 제주 홍시 / 제주 곶감 / 홍시 곶감 만드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