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귤에 포함된 영양소

오늘은 영귤의 영향에 대해 소개 할께요~ 너무 늦었나요?ㅋㅋ ^0^


일본에서 건강식품 과실로 유명한  Sudachi(스다찌,영귤)すだち!! 초귤


천연과일 식초, 식용음료, 드레싱소스 등으로 사용
영귤은 껍질색깔이 녹색인 미숙성 상태에서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미숙성 상태의 영귤 과즙은 천연과일 식초로 사용할 수 있고, 완숙상태의 영귤 과즙은 차로 만들어 식용음료로 사용할 수 있다.  예로부터 영귤즙은 일본에서 생선, 돼지고기, 닭고기, 야채샐러드의 드레싱 등에 사용되어 왔으며, 레몬즙과 유사한 조미료, 소스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각종영양소 함유
  영귤에는 비타민 C, 칼슘, 칼륨, 구연산, 옥살릭산, 시트릭산, 말릭산, 철분, 식이섬유, 섬유질, 프롤린, 알라닌, 트레오닌, 글루타민, 아스파라진, 플라보노이드, 리모노이드, 아스파르틱산, 세린, 트리프토판, 헤스페리딘, 나린진, 카로티노이드, 티로신, 네오헤스페리딘, 등의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등 국민의 건강증진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있다.

높은 유기산, 구연산 함량
  한편, 영귤즙은 유기산 함량이 매우 높아 식중독균에 대한 항균활성이 뛰어나고, 구연산 함량이 높아 비브리오 세균발생의 예방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바 있고, 천연피부미용, 노화방지, 피로회복, 숙취해소, 소화촉진, 폐암예방, 면역기능강화, 혈액순환촉진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증진 식품으로 더욱 각광받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영귤즙을 이용한 영귤차로의 활용도 주목할 만하다.


라고 하네요 ^^/
그럼 영귤 많이 많이 사랑해 주세요~
이상 '제주녹색농원' 이었습니다.~



reference

댓글